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동해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동해 무릉별유천지,에메랄드빛 호수에서 즐기는 수상레저 체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4.15

동해 무릉별유천지,
에메랄드빛 호수에서 즐기는 수상레저 체험
- 4월 26일부터 청옥호·금곡호 수상레저 운영 개시
-수상레저 기구 총 4종으로, 파티보트 ‘알콩’, 문보트 ‘달콩’, 오리배 ‘라벤덕’, 페달카약

□ 봄기운이 완연한 이 시기, 동해 무릉별유천지가 청정한 자연 속 짜릿한 수상 액티비티로 다시 한 번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시원한 호수 위를 유유히 가르며 즐기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 시는 오는 4월 26일부터 무릉별유천지 내 호수에서 수상레저 기구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탁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관광 성수기를 앞두고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길거리와 청량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 운영되는 수상레저 기구는 총 4종이다. 먼저 파티보트 ‘알콩’은 원형 구조에 그늘막이 설치된 보트로,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탑승해 호수를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문보트 ‘달콩’은 초승달을 닮은 곡선형 디자인이 특징인 보트로, 연인들이 나란히 앉아 조용히 호수 위를 이동하는 모습이 무릉별유천지의 대표적인 로맨틱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오리배 ‘라벤덕’은 유쾌한 오리 모양이 돋보이는 수상 기구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탑승해 조용한 호수를 산책하듯 둘러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페달카약’은 활동적인 체험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기구로, 직접 페달을 밟아 이동하며 물과 가까이 호흡할 수 있어 탐험하듯 몰입하는 느낌을 준다. 호숫가 풍경을 가까이에서 감상하며 자연 속 정적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이번에 운영되는 수상레저 기구들은 태양열을 동력으로 하는 자연친화적 장비로, 조용한 호수의 정취 속에서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이들 기구를 타고 호수 위를 유영하듯 가로지르는 경험은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운 움직임은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색다른 쉼표가 될 전망이다.

□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기상 상황이나 현장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

□ 이용 요금은 기종별로 1인당 10,000원에서 15,000원 사이로 책정되었으며,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동해시민은 10%, 청소년 2인 이상을 포함한 다둥이 가족은 50%, 10인 이상 단체는 10%의 할인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가족 단위 또는 단체 관광객 모두 부담 없이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다음글
동해 무릉별유천지,에메랄드빛 호수에서 즐기는 수상레저 체험
동해시에서 꽃길만 걷자, 벚꽃 명소 5선 소개

동해상공회의소

(우)25769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중앙로 240(천곡동)

Copyright (c) 2017 dongha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