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동해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한-일 국제정기항로 재개’ 동해항서 시범운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24

 

-일 국제정기항로 재개’ 동해항에서 시범운항

- 강원도 동해시 동해항 돗토리현 사카이미나토시 사카이항

- 525일부터28일까지 동해시 대표단 일행 돗토리현 사카이미나토시 방문

- 28일 돗토리현 상공노동부 관계자와 함께 동해항 통해 입국

 

동해시(심장심규언)가 동해항을 모항으로 하는 카페리 이스턴드림호의 한~일국제정기항로 재개를 위한 시범운항을 오는 25일부터 28까지 실시, 향후 경기활성화 등 지역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는 한~일국제정기항로의 성공적인 복원 및 정상화를 지원하고 양국 지자체의 우호증진, 관광교류 협력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문영준 부시장 및 시의원 2명을 포함, 13명으로 구성된 동해시 대표단 일행이 돗토리현 사카이미나토시를 직접 방문한다.

동해시 대표단 일행은 언론인, 여행사관계자, 인플루언서, 블로거 등 민간팸투어단 27명과 함께 25일 출국, 26일 현지 환영식을 시작으로 환영리셉션에 참석한다. 이어 27일 사카이미나토시 시장 면담과 돗토리현청 관계자와의 의견 교환회 등의 공식일정(26~27)을 소화후 28일 귀국하게 된다.

돗토리현에서는 동해시 대표단과 민간팸투어단을 환영하기 위해 히라이신지 돗토리현 지사, 가메이가즈요시 부지사, 다테겐타로 사카이미나토시장 등 주요인사들도 일정에 참석할 예정이며, 돗토리현청 관계자가 참석하는 관광홍보 의견교환회도 개최하여 양국간 관광 연계 상품개발등 실무 협력논의도 추진한다.

동해시 대표단은 28일 돗토리현 상공노동부 관계자 10여명과 함께 동해항(이스턴드림호)을 통해 입국, 환영식에 이어 무릉별유천지 방문 및 오찬 행사 등에 참석할 계획이다.

지난 20213월 한~-일 국제정기항로 개설 이래 이스턴드림호는 일본 교토부 마이즈루항을 운항해 왔으나, 코로나19, 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으로 항로개설 1년만인 20223월부터 일본항로가 전면 중단 됐었다.

그러나 일본 항로 재개를 위한 동해시의 의지와 함께 적극적으로 항로유치에 나섰던 돗토리현의 노력 덕분에 선사는 일본 기항지를 기존 마이즈루항에서 사카이항으로 변경하였으며, 오는 8월초부터 정식으로 한~일 국제정기항로를 주1회 운항하게 된다.

 

 

이전글, 다음글
동해 송정일반산단내 해저케이블 제5공장 증설
‘한-일 국제정기항로 재개’ 동해항서 시범운항
동해시,혁신지원센터 건립 잰걸음

동해상공회의소

(우)25769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중앙로 240(천곡동)

Copyright (c) 2017 dongha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