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동해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추암촛대바위 해상 출렁다리 드디어 개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8
조회수 27
첨부파일

추암촛대바위 해상 출렁다리 드디어 개장!

   - 추암해변능파대(석림) 일원에 동해안 유일의 해상 출렁다리 개장

   - 지난해 6월에 착공해 길이 72m, 2.5m 규모의 출렁다리 설치

   - 출렁다리, 해안산책로, 특색 있는 LED 야간조명 등 무료 개방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전국 제일의 일출명소인 추암해변 촛대바위 일원에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출렁다리를 설치해 운영에 나선다.

 

이번에 개통된 출렁다리는 길이 72m, 2.5m 규모로 동해안 유일의 해상 출렁다리로 촛대바위를 비롯해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석림과 동해바다가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 한 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게 설치됐다.

 

또한, 출렁다리를 해상 위에 설치한 만큼 안전 분야를 최우선으로 반영해 현수교 등 대규모 교량 주탑에 주로 사용되는 고강도 철선 케이블을 주 케이블로 사용해 성인 672명이 동시에 통행이 가능 하도록시공됐으며,

 

자연 재해에 대비해 초속 45m 규모의 태풍과 같은 강한 풍속과규모 6.0~6.3(내진 1등급)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치됐다.

 

시는 출렁다리 개장과 함께 추암해변 일원의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250m 길이의 해안산책로도 신설했다.

 

이와 더불어 추암해변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야간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스텝등, 반딧불 조명, 별빛 조명 등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LED 경관조명을 해수욕장 개장시즌에 맞춰 선보일 수 있도록 마무리 공사 중에 있다.

 

권순찬 관광과장은 이번에 개장한 출렁다리가 추암해변이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이색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

 

많은 관광객이 동해시를 방문할 수 있도록 출렁다리와 연계한 관광지 홍보를 강화하고 감성 관광지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동해시로 오세요”해수욕장 6곳, 10일부터 개장
추암촛대바위 해상 출렁다리 드디어 개장!
동해시, 북평산단 입주기업에 물류비 5억 6천만원 지원

동해상공회의소

(우)25769 강원도 동해시 중앙로 240(천곡동)

Copyright (c) 2017 dongha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