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동해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18회 동해시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전천에서 개최
작성자 박현각 작성일 2018.02.27

    제18회 동해시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전천에서 개최

    - 3.2.() 16:00~/ 전천 / 동해시 주최, ()강원민예총동해지부 주관

    - 소원글쓰기(16), 부럼물기(17), 달집태우기(19), 불꽃쇼(19:40)

    - 북평원님놀이(16:30), 괴란농악 고청제(17:00)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잊혀져가는 전통문화 재현과 세시 풍속 체험 및 시민의 무사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18 동해시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예술을 넘어 화합의 불씨로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본 행사는 오는 32() 오후 4시부터 전천둔치 일원에서 동해시 주최, ()강원민예총동해지부 주관으로 시민 5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소원 글쓰기, 부럼 깨물기, 귀밝이술 시음 등의 민속행사와 북평 원님 답교 놀이, 동해망상농악, 모닥불 피우기, 사물놀이 등의 공연행사, 모닥불 피우기, 달집태우기, 불꽃쇼 등의 달맞이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오후 430분에 예정된 북평원님답교놀이와 그 후에 이어질 동해망상농악, 우리소리공연, 풍물놀이 등 흥겨운 문화 공연은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게 되며 저녁 7시부터는 달집태우기를 통해 아련한 옛 추억을 회상하고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동해망상농악은 지난해 11월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5-3호로 지정되었으며, 북평원님답교놀이 보존회의 원님답교놀이는 정월대보름에 행해진 민속놀이로 마을간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중요할 역할을 담당하였다.

아울러 저녁 740분에는 보름달이 비치는 전천변을 배경으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대형 불꽃 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최성규 공보문화담당관은 시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고 잊혀가는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세시민속을 체험하고 새해 바라는 일들도 모두 이루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
묵호항 해양 관광항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제18회 동해시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전천에서 개최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육성, 시가 직접 나선다.

동해상공회의소

(우)25769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중앙로 240(천곡동)

Copyright (c) 2017 donghaecci, All Right Reserved.